윈도우7 지원이 종료되어도 Windows는 계속해서 시작 및 실행되므로 계속 사용할 수는 있습니다.
그러나, 2020년 1월 14일 이후에는 PC에서 윈도우7을 실행하여도 보안업데이트를 더 이상 받을 수 없어 보안위협과 바이러스에 더 취약해집니다.
윈도우7 지원이 종료되면 보안이 취약하기 때문에, 보안이 취약하지 않은 다른 OS를(구름OS, 하모니카OS, 윈도우10, 리눅스, 크롬OS, 맥북 등) 이용자가 선택하여 사용하시는 것을 권장 드립니다.
최신 하드웨어 기능을 활용하려면 윈도우10이 설치된 새 PC로 업그레이드하는 것이 좋습니다.
아니면 정식 소프트웨어 버전을 구입 및 설치하여 호환 가능한 윈도우7 PC를 업그레이드할 수 있습니다.
윈도우10 기업 고객 대상으로 Windwos7 Extended Security Update(ESU)라는 유상 지원 프로그램이 2023년 1월까지 제공됩니다.
개별사안에 따라 달라질 수 있습니다. 책정되는 금액은 개발기간, 소요인력 등의 일반적인 사안들이 고려되어 책정됩니다.
지원 종료일 이후에도 여전히 윈도우7을 설치 및 정품 인증할 수는 있지만, 보안업데이트를 받아볼 수 없기 때문에 보안위협과 바이러스에 더 취약해집니다.
이전에 발표된 보안업데이트는 계속 다운로드할 수는 있습니다.
그러나 기술지원 종료 후 새로운 보안 업데이트는 더 이상 제공되지 않습니다.
윈도우7의 기술지원 종료는 OS기준으로 진행하기 때문에 기술지원도 종료됩니다.
개별 사안에 따라서 마이크로소프트 글로벌 정책에 따라 결정되어질 것입니다.
각 제품별 기술 지원 일정에 따라 다를 수 있습니다. 윈도우7용 Internet Explorer 11은 OS의 기술 지원 주기를 따르기 때문에, Win7기술 지원 종료 후 신규 보안 업데이트는 더 이상 제공되지 않습니다.
MS Office는 각 제품 버전별 기술 지원주기에 따릅니다.