본문내용 바로가기 메인메뉴 바로가기 하단내용 바로가기

공지사항

공지사항 상세보기
워너크라이 피해접수·신고 및 랜섬웨어 관련 상담 현황(6.2 17시 기준)2017.05.15

□ 워너크라이 피해접수·신고 현황(6.2 17시, 총 누적 기준)
ㅇ 접수 : 21건(접수된 21건 중 신고 21건)
 
□ 랜섬웨어 관련 상담 현황(6.2 17시, 일 기준)
ㅇ 5.14일 517건 → 5.15일 2,863건 → 5.16일 1,256건 → 5.17일 511건 → 5.18일 313건 → 5.19일 186건 → 5.20일 50건 → 5.21일 60건 → 5.22일 130건 → 5.23일 94건 → 5.24일 67건 → 5.25일 84건 → 5.26일 111건 → 5.27일 66건 → 5.28일 52건 → 5.29일 120건 → 5.30일 74건 → 5.31일 57건 → 6.1일 66건 → 6.2일 50건
  - 랜섬웨어 관련 문의가 감소하고 있으나, 피해 방지를 위한 지속적 주의 노력 필요
    * 동 자료는 KISA 118센터의 피해접수·신고, 상담 현황으로 실제 수치는 상이할 수 있음

  - 워너크라이 관련 피해신고는 5.23일 이후 추가 접수된 건이 없으며, 랜섬웨어 관련 상담 현황이 현저히 줄어들어 금일 이후 통계는 제공하지 않습니다.

    * KISA는 향후에도 인터넷 이용자들이 랜섬웨어로 인한 피해를 입지 않도록 대응에 만전을 기하도록 하겠습니다.